코로나 바이러스 수정된 메뉴얼 재공지(03/20/2020)
한우리교회 성도 여러분! 주님 안에서 평안하신지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하여 경제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넘치는 위로와 은혜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더 나아가 코로나 바이러스가 속히 종식되어 모든 면에서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지난 주 금요일, 달라스 지역 확진자가 14명이었는데 일주일만인 오늘 현재(금요일 정오) 113명이 되었습니다. 이에 달라스 카운티에서는 모든 식당을 폐쇄하고 10명 이상 모이는 것을 금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우리교회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위원회에서는 정부 시책에 협조하고 더 나아가 성도들의 안전을 위하여 예배 및 신앙생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메뉴얼을 수정하여 알려 드립니다. 아무쪼록 우리 교회 성도님들은 물론 달라스에 있는 모든 교민들께서 한 분도 코로나 바이러스에 전염되지 않고 건강하기를 기도합니다.
1. 주일 예배를 가정에서의 목장예배, 혹은 몇 가정이 모여서 드릴 것을 권장했었는데 이제부터는 자율에 맡기기로 하되, 가능하면 가정에서 가족 단위로 예배드릴 것을 권면한다.
2. 주일 오전 8시 예배에 목자 목녀들과 안수집사들은 참석할 것을 권면했었는데, 이제부터는 교역자와 대표기도, 특송, 헌금위원, 찬양인도, 간증 및 설교자와 같이 예배를 위한 필수 요원 외에는 교회에서 드려지는 주일 예배에 참석하지 않도록 한다.
3. 오는 주일(3/22)부터 매 주일 오전 10시에 교역자 및 순서 맡은 사람 등, 필수 요원만 교회 예배에 참석한다. 또한 이 예배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하여 오전 10시에 모든 성도들이 동시간대에 각 가정에서 예배하도록 한다.
4. 주일 10시에 예배드릴 수 없는 성도들은 오후 2시에 예배드리도록 한다. 이를 위하여 실시간 예배가 종료되는대로 영상작업하여 오후 1시까지는 유투브에 업로드한다.
5. 3월 21일부터 오전 6시에 교회에서 드려지던 모든 새벽기도회(화-토)를 모이지 않고 각 가정에서 가정별 혹은 개인 QT로 할 수 있도록 한다.
6. 3월 21일(토요일)부터 교회 체육관을 폐쇄하여 어떤 운동모임도 하지 않도록 한다.
7. 한우리교회 모든 성도들은 오전 6시에 개인 QT 시간을 가지며, 코로나 바이러스 종식과 조국과 선교사들과 어려움 당하는 이웃을 위하여 기도한다.
8. 교회에서 모든 성도가 다 함께 모이는 공예배를 드릴 수 없어 자칫 믿음에서 떠나기 쉬운 이때에 우리 자녀들의 믿음을 지키고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기 위하여 한우리교회 모든 성도들은 오후 9시에 자녀들과 함께 가정예배를 드리도록 한다.
9. 교회나 목장에서 함께 만날 수 없는 비상시국을 맞이하여 유투브에 '달라스 한우리TV'(Hanuri TV) 브랜드 계정을 오픈하여, 주일 실시간 예배 영상을 포함한 성도들 소식, 말씀 묵상, 비즈니스 탐방, 새가족 탐방, 그리고 주일학교를 비롯한 각 부서의 설교영상 등을 업로드하여 온라인에서의 만남과 소통의 장을 만들어 교제하도록 한다.
한우리교회 모든 성도님들께서는 이와 같은 메뉴얼에 따라 행동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음 주부터 업로드 될 '달라스 한우리 TV'채널을 유투브에서 '구독'(Subscribe)해 주셔서 온라인에서도 좋은 교제와 만남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인균 담임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