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칼럼

column

조성현 선교사 카우사리, 사이드 형제 가족 선교보고
사랑하는 한우리교회 성도님들께, سلام ، وقت بخیر ، امیدوارم شما و خانواده تان ھمھ خوب و صحت مند باشید و از ھمھ شما تشکر می کنم. و ھم چنان از برادران و خواھران ایمان دارمان در کلیسای شم..
감사 주일에
일제강점기 평양에서 목회하시던 유석홍 목사님이라는 분이 있었습니다. 그 시대에 목사님들은 항상 끼니 걱정을 해야 하는 가난한 생활을 했습니다. 어느 날 유석홍 목사님 집에 친구 목사님이 찾아왔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 목사님이 정말 반가웠습니다. 그런데 집에는 먹을 것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때 유 목사..
모태신앙
한국교회에서 흔히 쓰는 단어 중에 '모태신앙'이란 단어가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이 이 단어를 쓰는 공통적 의미는 자신이 태어나기 전부터 부모님이 크리스천이셨고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의 뱃속부터 교회에서 말씀을 듣고 복음을 듣는 환경에 노출되어있었다는 뜻일 것입니다.
행복에 대하여
우리는 새벽예배를 통해 계속해서 욥의 생애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화려했던 그의 삶은 사단의 시험으로 졸지에 절망을 경험하게 됩니다. 자녀들이 다 죽고 아내와 주변의 모든 사람이 자신을 외면하고 조롱하는 가운데, 그는 여전히 하나님께서 회복시켜주실 것을 기대하고 소망합니다. 욥기 21장에 보면, 나아마 사람 소..
성도의 버킷 리스트
2007년 제작된 잭 니콜슨과 모건 프리먼 주연의 영화 버킷 리스트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시한부 인생이었던 두 노인이 우연히 한 병실에서 만나게 됩니다. 곧 다가올 죽음을 직감한 두 노인이 죽기 전에 꼭 해보고 싶은 일에 대한 목록을 정하고 병실에서 뛰쳐나가 이를 하나씩 실행하는 이야기입니다. 버킷 리스트란 죽기 ..
대한미국인
저는 어려서부터 두 나라 문화 속에서 자랐습니다.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자란 저는 겉모습은 한국인이지만, 속은 미국인이었습니다. 때로는 사람들이 저를 보며 한국인보다는 미국인으로 봐주었으면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저의 이런 마음을 더 나타내기 위해 영어 독서 능력을 배양하고 누구보다 영어 실력이 뛰어..
승리의 비결
새벽마다 욥기 말씀으로 묵상을 하면서 전반적인 신앙생활, 특별히 나의 기도 생활을 돌아보게 합니다. 욥이라는 인물의 인생은 우리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합니다. 그 사람은 하나님 보시기에 “온전하고 정직하여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난 자”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녀를 잃고, 재산을 잃고, 나중에는 건강을 ..
주 안에 한 몸이 되는 것
지난 주일 주방은 오랜만에 분주했습니다. 지난 1년 7개월 동안 중단되었던 새가족부 주관 교회 소개반이 재개되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처럼 식사를 함께하지는 않았지만, 김밥과 정성스러운 과일로 교회 소개반에 오신 새가족을 섬기게 되었습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행정사역을 전담하게 되고, 더불어 새..
믿음의 경주
달라스 한우리교회 목회자 칼럼 텍사스 한인 교회 달라스
그리운 김치찌개
중학교 졸업 후 미국에 유학 오면서 저는 꽤 오랜 시간 가족과 떨어져 지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의 품을 떠나온 저와 같은 유학생들에게 있어 가장 적응하기 어려운 것 중 하나는 바로 새로운 음식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이곳 달라스에는 많은 한인 마트와 한국 음식점이 있기 때문에 그 어려움이 덜하지만 제가 ..
예수 영접 모임에 대하여
이미 광고를 통해 들으셨겠지만, 저희 한우리교회는 지난달부터 매달 마지막 주 화요일(저녁 7시)에 예수 영접 모임이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신청하신 분들이 조금 많아 두 번으로 나눠서 모임을 가졌습니다. 장년들을 위한 예수 영접 모임에서는 아직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은 4명의 형제자매와 복음을 다시 듣기 원하는 성..
말씀과 교제로 사명을 이뤄가는 교회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의 자녀가 된 모든 성도는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과 성도들의 교제로 하나 됨을 이뤄가게 됩니다. 특히 하나님의 말씀은 혼탁한 이 세대를 밝혀주는 등불이며, 진리를 왜곡하는 이 시대를 향한 성도의 무기이기도 합니다. 동시에 영적으로 지치고 삶의 방향성을 잃은 지체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