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 꼭 해야 할 일

허 진 부목사(선교/목장 담당)
허 진 부목사(선교/목장 담당) 437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다사다난 이라는 말이 실감 나는 한해였지만 우리에게 향하신 하나님의 생각은 재앙이 아니라 평안과 미래와 희망임(렘 29:11)을 알고 소망을 갖고 새해를 맞습니다.
 
새해가 되면 모두들 여러 가지 결심을 합니다. 그러나 60% 사람들은 6개월 안에 자신의 새해 결심을 버리고 연말까지 결심을 지키는 사람은 8%에 불과하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아예 새해 결심을 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결심을 하는 사람들이 10배나 자신들의 행동을 바꿔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광야에 길을 내시고 사막에 강을 내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새 일을 하려 하심을 믿고 또다시 새롭게 결심을 해 봅니다
 
한국의 김이랑 이라는 분이 ‘새해에 꼭 해야 할 일 50가지’ 라는 책을 펴냈는데 여러 가지 중요한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10가지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1.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오늘 해야 할 일 메모하기
2. 몇 년 동안 입지 않은 옷 처리하고 책상 정리하기
3. 능력개발에 투자하고 독서량 늘리기
4. 가계부 쓰고 용돈을 정해서 사용하며 꼭 필요한 물건만 구입하기
5. 청량음료 대신 물 마시기
6. 일주일에 적어도 세 번 30분씩 운동하기
7. 틈틈이 스트레칭하고 매일 열 번씩 심호흡하기
8. 십분 먼저 일어나기
9. 일회용품 사용량 줄이기
10. 약속시간 잘 지키고 작은 것에도 칭찬하기
 
저도 위에 있는 내용과 함께 하나님 관계에서의 결심, 2.2.2 즉 성경 2독과 하루기도 2시간, 하루 2사람에게 복음 전하는 내용을 포함한 새해 결심을 적고 주님께 도움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여러분들도 자기 형편에 맞는 새해 결심을 종이에 적어보고 책상이나 자동차 앞에 붙여놓고 매일 한 번씩 들여다보면서 실천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새해 하늘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