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증축과 관련하여
건축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축할 때 악한 사탄이 틈타지 않도록 그리고 건축을 진행하시는 건축위원들과 교회의 모든 성도님들의 마음이 하나로 모아지도록 성도님들의 기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건축을 위한 헌금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린도후서 8-9장에 보면 여덟 가지 헌금의 원리가 나와 있습니다.
첫째, 기쁨의 원리입니다.
마게도냐 지방의 성도들은 환란과 시련가운데서도 기쁨으로 헌금했습니다.(8:2절) 교회건물을 건축하는 일에 쓰임 받는다는 것은 아무나 누리는 특권이 아닙니다. 특권을 주셨다는 기쁨이 충만한 가운데 헌금에 동참할 수 있길 바랍니다.
둘째, 최선의 원리입니다.
마게도냐 성도들은 힘대로 할 뿐 아니라 힘에 넘치도록 하여 풍성한 연보를 넘치도록 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8:2-3절) 기쁨으로 하되 최선을 다해서 함으로 우리교회도 사용하고도 남을 수 있길 바랍니다.
셋째, 자발성의 원리입니다.(8:3절, 9:7절)
“각각 마음에 정한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내는 자를 사랑할지니라.”(9:7절) 고 했습니다. 강요나 체면 때문에 하는 헌금은 의미가 없습니다. 하나님과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원해서 할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넷째, 진실성의 원리입니다.
“할 마음만 있으면 있는 대로 받으실 터이요, 없는 것은 받지 아니하시리라.”(8:12절) 고 했습니다. 하나님을 향하는 마음의 진실성이 중요합니다. 드릴 것이 없는데 하나님이 어떻게 받으시겠어요? 드릴 것이 없다고 마음 아파하시거나 부담을 가질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없으면 없는 대로 진실한 마음을 드리면 하나님께서 그 마음도 기뻐 받으십니다.
다섯째 준비성의 원리입니다.(9:3-5절)
하나님께서는 충동적으로 드리는 것보다 마음으로 기도하며 미리 준비할 때 기뻐 받으십니다.
여섯째, 수확의 원리입니다.(9:6-10절)
심는 자에게 먹을 양식을 주시는 이가 심을 것도 주신다고 했습니다. 헌금은 씨앗을 땅에 심는 것입니다. 먹을 것을 주신 하나님이 심을 것도 주셨으니 심을 것을 구별하여 심는다는 마음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곱째, 감사의 원리입니다.(9:11-12)
우리가 헌금은 하나님께 드리지만 그 헌금을 통해서 누군가는 혜택을 보게 됩니다. 우리가 헌금하여 자녀들을 위한 예배당과 교실이 지어지면 대대로 얼마나 많은 자녀들이 그곳에서 기도하고 하나님 말씀을 배우며 혜택을 볼까요? 드리는 사람도 감사! 혜택을 받는 사람도 감사! 그래서 감사가 넘치게 됩니다.
여덟 번 째, 영광의 원리입니다.(9:13절)
우리가 헌금하면 풍성해지고 기쁨이 넘치고 감사가 넘치고 씨앗을 뿌려 또 많은 것을 거두게 되고 하나님의 사업이 확장되니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이 됩니다.
교회 증축을 통해서 우리에게는 기쁨과 감사요 하나님께는 영광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