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훈련 개강을 앞두고

이대섭 담임목사
이대섭 담임목사 515
부활하신 예수님이 승천하시기 전 제자들에게 마지막 말씀을 남기십니다.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 28장 18-20절)
이것이 모든 시대의 교회와 성도들에게 주어진 지상 최대의 명령입니다. “제자를 만들라”고 말씀하신 부분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제자를 만들라고 명령하신 분은 전 우주의 권세를 가지신 예수 그리스도시며, 제자를 만들 대상은 모든 족속입니다. 제자가 되기 원하는 사람은 예수를 믿고 교회에서 침례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제자훈련의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가르쳐 주신 모든 말씀입니다. 훈련의 방법은 가르치고 지키게 하는 데 있습니다.
저희 한우리교회의 핵심 사역 중 하나가 제자훈련입니다. 저희 교회 제자훈련은 예수님이 교회에 주신 명령을 따라 온 교회와 성도가 힘쓰고 참여해야 할 사역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모든 사역이 제한되는 상황 속에서도 훈련양육부를 통해 4월 첫째 주부터 zoom을 활용한 제자훈련이 개설 됩니다. 2020년 3월 이후 교회에 처음 오신 성도님들을 위한 ‘BBL’(Basic Bible Lesson: 5주 과정), 기독교와 복음의 핵심 사항을 좀 더 쉽게 알기 원하는 분들을 위한 ‘생명의 삶’(12주), 저희교회 양육의 핵심인 1-3차 제자훈련(각 9주), 그리고 제자훈련을 모두 마치신 분들을 위한 사역자반(12주)이 시작됩니다.
저는 한우리교회 모든 성도님들이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며, 제자를 삼는다는 신념을 가지고 모두 참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훈련을 미뤄왔던 성도님들도 가정에서 zoom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제자훈련에 도전해 보실 것을 권면합니다.
한우리교회 성도 여러분, 모두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