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치 않는 하나님의 진리

정현지 전도사 (초등부 인턴사역자)
정현지 전도사 (초등부 인턴사역자) 86

   지난달 6월20일에서 22일까지, 3일에 걸쳐 “Breaker Rock Beach – God’s Truth Never Changes”라는 주제로 초등부 VBS가 있었습니다. VBS 기간동안 초등부 아이들이 설교 말씀과 여러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하나님의 진리가 무엇인지 알고, 세상이 말하는 진리와 하나님의 진리를 분별하는 것에 대해 배우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계속 변해가는 세상 속에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보고, 듣기에 좋은 것을 진리라고 생각하며 살아갑니다. 특히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시대는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더욱 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세상이 말하는 진리는 하나님의 진리와는 전혀 다릅니다. 세상은 자기 자신을 귀중히 여기며 사랑하라고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나의 주 되신 하나님을 먼저 사랑하고 나의 이웃을 사랑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2:37-39). 또, 세상의 진리는 환경, 문화, 그리고 각자의 가치관에 따라 계속 바뀌어 가지만, 하나님의 진리는 언제, 어디서든 변함없이 굳건히 서 있습니다. 바울은 로마서 12장 2절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이렇게 권면합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한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진리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거짓 없으시고 완전하시기에 하나님의 말씀도 거짓 없이 완전합니다. 그리고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은 풀처럼 마르거나 꽃처럼 시들지 않고 영원합니다(이사야 40:8). 그렇기에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온전히 믿을 때에 세상의 속임에 빠지지 않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빠르게 변해가는 이 세상 속에 굳건히 서 있는 하나님의 진리를 붙잡으며 살아가는 우리 한우리 교회가 되길 소망합니다. 그리고 하나님 말씀 안에서 기도로 항상 깨어 있음으로 세상의 거짓과 하나님의 진리를 분별하는 저희 모두가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