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하는 특별새벽기도

오인균 담임목사
오인균 담임목사 343
다음 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일주일동안 자녀와 함께 참석하는 특별조찬기도회가 열리게 됩니다. 작년에 이어 두 번 째입니다. 좀 더 많은 분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평소보다 30분 늦춰서 6:30에 시작하여 7:30에 끝나도록 하겠습니다. 교회 문은 6시에 열어 놓겠습니다. 더 기도하기 원하시는 분은 미리 와서 기도할 수도 있고 또 남아서 할 수도 있습니다. 금년에는 작년과 달리 7:30에 기도회가 끝나면 체육관에 가서 아침 식사를 함께 하도록 준비했습니다. 아침 식사와 더불어 하는 기도회인지라 이름도 조찬기도회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몇몇 집사님들께서 100불 혹은 200불씩 돈을 내어 기금을 모아주셨고 또 우리교회 목사님들 사모님들께서 맛있는 음식으로 섬겨 주시겠다고 합니다. 샌드위치와 미역국과 오뎅국으로 준비된다고 합니다. 교회에서 아침을 드신 후 직접 가게나 직장으로 가실 수 있게 돼서 참 잘 됐습니다.
작년에는 에베소서 말씀을 가지고 함께 나누었는데 이번에는 “요셉에게서 배우는 비전과 교훈” 이라는 주제로 제가 여섯 번에 걸쳐 말씀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능하면 어린 아이들도 알아들을 수 있도록 쉽게 전하려고 합니다. 우리 자녀들이 어린 시절부터 비전과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하여 준비하고 대가를 지불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을 목표로 말씀을 준비했습니다. 각 요일별 설교 주제를 다음과 같이 정해 봤습니다.
 
☞ 월요일: 꿈꾸는 자 - 비전의 사람이 되라.
☞ 화요일: 꿈을 이루는 자 - 대가를 지불하라.
☞ 수요일: 꿈을 이루는 자 – 실력으로 준비하라.
☞ 목요일: 꿈을 이루는 자 – 유혹에서 승리하라.
☞ 금요일: 꿈을 이루는 자 – 전략으로 승부하라.
☞ 토요일: 꿈을 이룬 자 – 용서와 관용으로 사람을 품으라.
 
이른 새벽부터 편안한 잠자리를 떨치고 일어나서 아빠 엄마와 함께 교회에 나와 예배드리며 기도하고 말씀 듣는 것은 우리 자녀들에게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좋은 신앙훈련의 장이 될 것입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부모와 함께 손잡고 기도한다는 너무도 소중하고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자녀들 스스로가 기도제목을 정하고 기도하게 함으로써 응답받을 때 하나님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부모와 자녀가 서로 격려하여 꼭 참석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 한 가지 작년과 다른 것은 조찬기도회 동안 우리 자녀들이 매일 특송을 합니다. 주일학교부터 청년부까지 특별찬송을 하나님께 올려드림으로 예배를 풍성하게 준비했습니다. 긴 여름방학을 마치고 이제 개학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자녀들의 새로운 학년을 준비하면서 자녀들을 위한 부모님의 뜨거운 기도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