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C(Natural Killer Cell/ 자연 살해 세포)
텍사스 휴스턴에 세계 최고의 암 권위를 자랑하는 MD 앤더슨 암센터가 있다. 이곳은 최고의 암 전문의들이 모여서 암을 정복하기 위해 엄청난 돈을 투자하여 연구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암 전문의들이 모여 있는 이곳에, 최고 중에서 최고로 뛰어난 암 전문의가 있는데 그분이 김의신 박사이다. 한국인으로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암 전문의이다. 이곳 암센터에서 종신 교수로 많은 일들을 감당하고 있는 분이다. 그가 한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한적이 있다.
“우리 몸에서 암세포를 잡아먹는 대표적인 면역세포가 있는데, 이름이 ‘자연 살해 세포’(NK/Natural Killer Cell)이다. 이게 많으면 암 치료가 잘 되고 암에도 잘 걸리지 않는다. 여러 사람을 대상으로 이 세포의 수치를 조사했더니, 항상 웃고 즐겁게 사는 사람에게서 수치가 높게 나타났다. 교회 성가대 찬양대원들은 일반인보다 그 수치가 1000배 높게 나와, 나도 놀란 적이 있다. 기쁨 속에서 노래하고, 감사 기도하고, 인생을 밝게 사는 사람이 암에 대한 저항력이 높은 것이다. 이는 이제 의학계에서 정설이 됐다. 어느 종교를 믿건, ‘찬양대원의 NK 세포 천배’의 의미를 되새기며 살아가길 바란다.”
김의신 박사는 하나님을 믿는 크리스찬이 아니다. 그런 그가 교회 찬양대원들에게서 일반인들보다 1000배나 높은 NK 세포수치를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리고 이제는 이것이 의학계에서 정설이 되었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들을 창조하신 목적이 무엇인가? 이사야 43장 7절에 보면,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라고 말씀하신다. 또한 21절에 보면,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라고 말씀하신다. 종합해 보면 우리 인간의 창조의 목적은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하나님을 찬송하기 위함이다. 우리는 하나님을 찬송하고 그 이름을 송축하는 것이 마땅한 것이다. 시편 기자는 말한다. “할렐루야 여호와의 이름을 찬송하라 여호와의 종들아 찬송하라.”(시 135:1) 또한 “할렐루야 우리 하나님을 찬양하는 일이 선함이여 찬송하는 일이 아름답고 마땅하도다.”(시 147:1) 이런 말씀이 무수히 많다. 우리는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광대하심 또한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선포하며 외치며 찬송해야 한다. 우리의 마땅히 해야 할 바를 하다 보면 우리 몸에 NK 세포가 많아져서 암도 안 걸리고 건강해지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다. 이 얼마나 좋은 일인가!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다.
이 글을 읽고 난 후 서로 성가대 하겠다고 지원자가 많아져서 오디션을 봐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져서 함박웃음을 지으실 김광우 집사님 얼굴이 그려진다. 늘 찬송하며 삽시다! 할렐루야!!!